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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ider 처리 속도, 사용처 , 주의점

ENUM01 2020. 7. 16. 16:00

Collider의 처리 속도

Box Collider > Sphere Collider > Capsule Collider > Mesh Collider 순으로 처리 속도가 빠르다.

 

Box Collider

가장 처리 속도가 빠른 Collider.

정밀한 충돌 감지를 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대부분 Box Collider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Sphere Collider

구형태의 Collider이며, Box Collider보다는 많은 계산량을 요구하지만
여전히 빠른 속도이다.

 

Capsule Collider

주로 인체 또는 나무, 가로등과 같은 모델의 충돌체로 사용

 

Mesh Collider

CPU 부하가 가장 높은 Collider

아주 세밀한 충돌 감지에 사용된다.

Unity에서는 Mesh Collider 간의 충돌 감지가 안되도록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다.

이유는 속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함이며,

Convex 속성을 체크하면 Mesh 간의 충돌 감지가 가능하지만, 단순 메쉬로 변경된다.

 

Wheel Collider

차량의 바퀴에 사용할 목적으로 제공한다.

바퀴의 서스펜션, 바닥과의 마찰저항과 미끄러지는 저항을 세밀하게 조절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