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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NavMeshAgent가 이동하고 있고 , 목적지에 도착했는지 계산
ENUM01
2020. 6. 3. 19:03
NavMeshAgent.remainingDistance
NavMeshAgent에 지정된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를 반환.
(처음엔 정지 상태이기 때문에 항상 0을 반환한다. 따라서 적 캐릭터가 이동 중이라는 조건도 함께 판단해야 한다.)
NavMeshAgent.velocity
속도를 의미함. 이 속성의 크기로 이동 여부를 판단한다.
NavMeshAgent.velocity.sqrMagnitude
두 점 간의 거리를 구할 때 사용한다.
복잡한 수식을 사용하는 Vector3.Distance 보다 성능이 좋다.
nv.velocity.magnitude > 0.2f
nv.velocity.sqrMagnitude > 0.2f * 0.2f
위 수식은 둘다 속도의 크기가 0.2보다 크다 라는 의미이다.
sqrMagnitude : 정확성 상대적으로 낮음 , 성능 좋음
Magnitude : 정확성 높음 , 성능 낮음

참고 : 유니티 절대강좌 317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