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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 star) 알고리즘 정의 및 개념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포스팅 순서 1. 개념 및 구현 2. 수도코드(pseudocode) 3. 구현 및 최적화 서론 길찾기 알고리즘은 말 그대로 시작점과 목표점 사이의 최단 거리 길을 찾아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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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hychul.github.io/game/2018/04/11/astar/
A*(A Star) 알고리즘
길찾기 알고리즘이라고 하면 보통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알고리즘은 기초적으로 배우는 다익스트라 알고리즘(Dijkstra algorithm)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단거리를 찾아주는 대표적인 알고리즘이지만, 실제 프로그램에 적용하기에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은 경로를 찾을 때 각 노드에서 목적지 까지의 모든 경로에 대한 실제 비용을 계산하여 비교하기 때문에 알고리즘 수행 시간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1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은 O(V^2^)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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