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06

불러오는 중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vector solution(vector arr) 
    vector answer; 
    vector picks; 
 
    for (int i = 0; i < arr.size(); i++
    { 
        if (arr[i] == arr[i + 1]) 
        { 
            arr[i] = -1
        } 
        if (arr[i] == -1)continue
        picks.push_back(arr[i]); 
    } 
    // [실행] 버튼을 누르면 출력 값을 볼 수 있습니다. 
    cout << "Hello Cpp" << endl
 
    return picks;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e5e5e5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처음엔 예전에 풀었던 카카오 인형 뽑기를 생각하고

이중 for문 + pop_back을 사용했지만 효율성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이중 for문 때문인 줄 알고 for문 1회 + erase()를 사용했지만 역시 효율성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벡터의 삽입, 삭제가 속도가 느리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체감한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상단에 올린 코드가 통과하지 못하면 리스트를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다행히 삽입만 하니 테스트를 통과했다.

삽입과 삭제를 둘 다 하니 속도가 매우 느려졌던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