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er & Reference
어떠한 대상을 가리킨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여러가지 차이점이 있다.
1.Null 허용여부
Pointer - NULL 허용
Reference - NULL 제한
2.참조대상 할당 및 접근
Pointer - 주소값을 할당
Reference - 참조 대상을 그대로 할당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해야 한다.)
Use references when you can, and pointers when you have to
사용할 수 있다면 참조자를, 어쩔 수 없다면 포인터를 써라
참고 : https://gracefulprograming.tistory.com/11 [Peter의 우아한 프로그래밍]
'공부 > 개념 & 유용한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코루틴 & yield (0) | 2020.06.15 |
---|---|
박싱 & 언박싱 (0) | 2020.06.15 |
Deque란? (0) | 2020.06.10 |
디자인 패턴 - 상태 패턴, 싱글턴 패턴, 컴포넌트 패턴 (0) | 2020.06.05 |
UNITY - NavMeshAgent가 이동하고 있고 , 목적지에 도착했는지 계산 (0) | 2020.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