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아이템, 광원, 카메라 등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가

게임 오브젝트 이다.

 

게임오브젝트 자체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컴포넌트의 컨테이너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EX) 광원 오브젝트는 Light 컴포넌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연결하여 생성된다.

 

기본적으로 오브젝트의 회전 , 위치, 크기등을 결정하는 Transform 컴포넌트를 가진다.

 

인스펙터 창에서 체크박스를 선택 해제하거나, 스크립트에서 activeSelf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게임오브젝트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다.

부모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면 해당 자식 게임 오브젝트들을 모두 비활성화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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