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점:
추상클래스 , 혹은 인터페이스 안에 있는 추상메소드를 구현하도록 강제한다.
차이점:
추상클래스
1. 해당 추상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기능을 이용하고, 확장시킨다.
2. 일반 메소드, 일반 변수 또한 가질 수 있다.
인터페이스
1. 함수의 구현을 강제하기 위한 껍데기만 있으며, 구현을 강제함으로써 구현 객체의 같은 동작을 보장한다.
2. 모든 메소드가 추상 메소드이며, 일반 변수를 가질 수 없다.
'공부 > 개념 & 유용한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인터와 참조자의 차이 (0) | 2020.06.15 |
---|---|
Deque란? (0) | 2020.06.10 |
디자인 패턴 - 상태 패턴, 싱글턴 패턴, 컴포넌트 패턴 (0) | 2020.06.05 |
UNITY - NavMeshAgent가 이동하고 있고 , 목적지에 도착했는지 계산 (0) | 2020.06.03 |
객체 지향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정리 (1) | 2020.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