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5
6
7
8
9
10
|
private void RotateToTargetXZ(Transform target)
{
//XZ 평면에서의 타겟 방향
Vector3 targetForwardOnGround = Vector3.ProjectOnPlane(target.forward, Vector3.up);
//targetForwardOnGround로 회전할 각도
float targetYRotation = Vector3.SignedAngle(Vector3.forward, targetForwardOnGround, Vector3.up);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90, targetYRotation, 0);
}
|
cs |
미니맵 구현 시 플레이어 아이콘, 시야 아이콘 등에 적용할 수 있다.
'공부 > 개념 & 유용한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기본 정렬 알고리즘 - Introsort(.Net 정렬) (1) | 2024.10.05 |
---|---|
유니티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로드맵 (0) | 2023.06.15 |
드로우콜의 정의 (0) | 2023.05.11 |
에디터 코루틴 (0) | 2023.03.30 |
Caching (캐싱) 이란? (0) | 2020.09.25 |